참고문헌(책, 논문)

2022
로사 마리아 팔보, 『박서보: 묘법』, 리졸리 뉴욕, 뉴욕, 미국
2021
국립현대미술관, 『한국미술 1900-2020』, 서울, 한국, p.175, p.198, pp.205-207, p.235, p.341, p.394
갤러리현대, 『몽유夢遊(카탈로그)』, 서울, 한국
송희경, 「획과 시서화일률의 문인화, 이강소의 「청명」 연작」, 『몽유夢遊(카탈로그)』, 갤러리 현대, 서울, 한국, pp.1-11
이진명, 「근본의 회화를 향하여」, 『몽유夢遊(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20-33
호림박물관, 『공명(共鳴), 자연이 주는 울림』(카탈로그), 서울, 한국, pp.74-75.
서지민, 「공명: 자연이 주는 울림의 기획」, 『공명(共鳴), 자연이 주는 울림(카탈로그)』, 호림박물관, 서울, 한국, p.12
조은정, 「한국현대미술에서 전통으로서의 자연」, 『공명(共鳴), 자연이 주는 울림(카탈로그)』, 호림박물관, 서울, 한국, p.173
2019 갤러리 현대, 『소멸(카탈로그)』, 서울, 한국
미네무라 도시아키, 「이강소의 1970년대」, 『소멸(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5-19
조앤기, 「왜 권위주의적인 한국에서 퍼포먼스인가?」, 『소멸(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38-42
이은주, 「1970년대 이강소의 실험미술 연구」, 『현대미술사연구』 제45집, pp.199-228
로스앤젤레스카운티미술관, 『선을 넘어서: 한국 글씨 예술(카탈로그)』, 로스앤젤레스, 미국, pp.372-373
국립현대미술관, 도쿄국립근대미술관, 국립싱가포르미술관, 『세상에 눈뜨다: 아시아 미술과 사회 1960s-1990s(카탈로그)』, 과천, 한국; 도쿄, 일본; 싱가포르, p.47
2018
대구미술관, 『저항과 도전의 이단아들, 한국 행위미술 50년: 1967-2017(카탈로그)』, 대구, 한국, pp.95-95, p.102, pp.119-120
이계영, 「저항하는 퍼포먼스, 도전하는 아카이브」, 『저항과 도전의 이단아들, 한국 행위미술 50년:1967-2017(카탈로그)』,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 pp.39-41
2016 생테티엔느 근현대미술관, 『이강소(카탈로그)』, 생태티엔느, 프랑스
미네무라 토시아키, 「심화하는 중용」, 『이강소(카탈로그)』, 생테티엔느 근현대 미술관, 생태티엔느, 프랑스, pp.7-25
로랑 헤기, 「방법론적 다양성을 통한 미적 일관성」, 『이강소(카탈로그)』, 생테티엔느 근현대미술관, 생태티엔느, 프랑스, pp.27-51
국립현대미술관, 「1960-70년대 한국의 실험미술: AG, ST, 대구현대미술제: 이강소 대담」, 『국립현대미술관 연구논문』 제8집, 과천, 한국, pp.190-204
달성문화재단, 『대구현대미술제 미술제를 만나다』, 대구, 한국
코리아 투모로우, 『코리아 투모로우 2016: 위풍당당』, 서울, 한국, pp.122-127
이천아트홀, 『한국화의 접전: 반영과 여백』, 이천, 한국, pp.37-40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의 70년: 또 하나의 한국현대미술사』, 서울, 한국, pp.158-159
부산시립미술관, 『2016부산비엔날레 Project 1: 아시안 아방가르드전』, 부산, 한국, pp.272-275
케르케닉미술관, 『단색화(카탈로그)』, 반느, 프랑스, pp.76-8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해프닝과 이벤트: 1960-70년대 한국의 행위예술』, 광주, 한국, pp.315-342.
정연심, 「1960년대-1970년대 한국의 퍼포먼스와 미술가의 몸」, 『미술이론과현장』 제22호, pp.86-119
2015
오광수, 「그려지는 것과 그려진 것의 사이」, 『이강소(카탈로그)』, 해든뮤지움, 서울, 한국문화역서울284, 『한국화의 경계, 한국화의 확장(카탈로그)』, 서울, 한국, pp.88-94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특별전: 무제(카탈로그)』, 과천, 한국, pp.126-131
2014
제주도립미술관, 『공명의 시간(카탈로그)』, 제주, 한국, pp.60-67
오광수, 「한국현대미술의 형성과 전개」, 『한국현대미술의 형성과 전개』, 도서출판신원, 서울, 한국, p.15
이재언, 「한국 포스트모던 비평의 쟁점과 회고」, 『한국현대미술의 형성과 전개』, 도서출판신원, 서울, 한국, p.165
부산비엔날레, 『한국현대미술 비엔날레진출사 50년(카탈로그)』, 부산, 한국, p.168-173
함혜리, 『아틀리에, 풍경: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예술가 14인의 작업실을 가다』, 서해문집, 서울, 한국, pp.276-293
2013
호세인 아마르사데기, et.al., 『한국미술: 지금의 힘』, 템스 앤 허드슨, 런던, 영국
대구문화재단 『2013 대구현대미술제(카탈로그)』, 대구, 한국, pp.44-45, pp.78-79
박우찬, 「세상의 진실을 찾아나선 구도자 이강소와 개념미술: 1960-70년대 대구미술의 현대성에 대한 해석」, 2013 대구현대미술제 학술심포지엄, 대구문화재단, 대구, 한국, pp.180-189
포스코미술관, 『글자, 그림이 되다(카탈로그)』, 서울, 한국, pp.74-78
2012
황인, 「허를 향한 신체의 밀도」, 『이강소(카탈로그)』, 갤러리신라, 대구, 한국
류지연, 「이강소 회화의 특성: 무제 시리즈를 중심으로」, 『국립현대미술관 연구논문』 제4집,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한국, pp.7-24
포항시립미술관, 『한국 모더니즘 미술의 사유(카탈로그)』, 포항, 한국, pp.124-131
김성희, 「이강소: 들숨과 날숨의 붓놀림을 통한 생성과 소멸」, 한국 모더니즘 미술의 사유(카탈로그)』, 포항시립미술관, 포항, 한국, pp.132-135
2011
김성희, 『이강소』, 마로니에북스, 서울, 한국
대구미술관, 『이강소, 허虛 11-Ⅰ-1(카탈로그)』, 대구, 한국
최윤정, 「철학적 장소성으로서의 ‘허(虛)’」, 『이강소, 허虛 11-Ⅰ-1(카탈로그)』,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 pp.26-41
김수현, 「이강소의 조형의지: ‘소멸’ 그 이후의 시간」, 『이강소, 허虛 11-Ⅰ-1(카탈로그)』,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 pp.87-95
김성희, 『참여와 소통의 틀, 영원한 나의 그림자(카탈로그)』, PKM트리니티갤러리, 서울, 한국
박우찬, 「과정과 우연이 만드는 현묘한 도의 세계: 이강소와 개념미술」, 『1970-80년대 한국의 역사적 개념미술』, 경기도미술관, 경기, 한국, pp.253-263
2010
이건수, 「이강소, 실험미술의 대부: 영원한 움직임 속의 고요」, 『혼을 구하다: 이건수 편집장이 만난 20인의 예술가들』, 컬쳐북스, 서울, 한국, pp.242-261
대전광역시 이응노미술관, 『정신으로서의 선線, 그 힘(카탈로그)』, 대전, 한국, pp.64-67
2009
갤러리 604, 『이강소(카탈로그)』, 부산, 한국
치바 시게오, 「놓으면 손에 가득하리니-이강소의 시도」, 『이강소(카탈로그)』, 갤러리604, 부산, 한국
갤러리현대, 『이강소 1989-2009(카탈로그)』, 서울, 한국
김용대, 「이강소 1989-2009전을 기획하며」, 『이강소 1989-2009(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3-8
김백균, 「형상 저 편 맑음의 경계: 이강소론」, 『이강소 1989-2009(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20-29
김용대, 「이강소 미술에서의 허」, 『이강소(카탈로그)』, 공간퍼플, 파주, 한국
오광수, 「집단의식과 개성」, 『이강소(카탈로그)』, 박영갤러리, 파주, 한국
임두빈, 「현대 작가 8인의 표현」, 『이강소(카탈로그)』, 박영갤러리, 파주, 한국
표갤러리LA, 『이강소(카탈로그)』, 로스앤젤레스, 미국
신소영, 「침묵의 공명 – 우주의 숨결」, 『이강소(카탈로그)』, 표갤러리LA, 로스앤젤레스, 미국, pp.1-2
필립 다쟝, 「이강소의 패러독스」, 『이강소(카탈로그)』, 표갤러리LA, 로스앤젤레스, 미국, pp.3-6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스펙트럼-리듬, 교감, 조형(카탈로그)』, 서울, 한국, pp.30-31
김성희, 「본원적인 회화를 찾아」, 『한국현대미술가 100인』, 사문난적, 서울, 한국, pp.508-512
2008
이강소, 「사진에 관한 나의 생각」, 『이강소(카탈로그)』, 예화랑, 서울, 한국
이강소, 『어떤 꿈(사진집)』, 학고재, 서울, 한국
바바라 블로밍크, 『자연의 색깔: 한국의 모노크롬 미술』, 애슐린, 뉴욕, 미국
서울시립미술관, 『한국추상회화; 1958-2008(카탈로그)』, 서울, 한국, pp.82-85
김영호, 「행위와 유희」, 『한국추상회화; 1958-2008(카탈로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한국, p.60
2007
국립현대미술관, 『한국의 행위미술 1967-2007(카탈로그)』, 서울, 한국, p.26
김혜경, 「이강소의 작품을 논하며」, 『이강소(카탈로그)』, 리안갤러리, 대구, 한국
리움미술관, 『한국미술_여백의발견(카탈로그)』, 서울, 한국, pp.68-69
남서울시립미술관, 『호흡: 윤명로, 석철주, 이강소, 오수환(카탈로그)』, 서울, 한국, pp.32-42
2006
아시아미술관, 『마음으로 보는 풍경: 이강소(카탈로그)』, 니스,
최효준, 「내가 그렇게 보는 것을 어떻게 보는가?」, 『마음으로 보는 풍경: 이강소(카탈로그)』, 아시아미술관, 니스, 프랑스, pp.6-9
엘리너 하트니, 「경계를 넘어: 이강소의 작품」, 『마음으로 보는 풍경: 이강소(카탈로그)』, 아시아미술관, 니스, 프랑스, pp.12-13
2005
엘리너 하트니, 「경계를 넘어: 이강소의 작품」, 『이강소: 회화, 사진, 조각&비디오(카탈로그)』, 화이트박스, 뉴욕, 미국
오광수, 「이강소의 근작에 대하여」, 『기운과 여운(카탈로그)』, 노화랑, 서울, 한국
2004-05
예술의전당, 『구성&중심r(카탈로그)』, 서울, 한국, pp.66-69
2004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선집』, 컬처북스, 과천, 한국, p.158-159
2003
아트선재미술관, 『더 리버 이즈 무빙(카탈로그)』, 경주, 한국
박수진, 「이강소의: 섬으로부터-98139」,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소식지』 제11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한국, p.5
오광수, 「환원으로서의 여행: 이강소의 역정과 근작(카탈로그), 『더 리버 이즈 무빙(카탈로그)』, 아트선재미술관, 경주, 한국, pp.8-11
대구광역시, 『2002 이인성미술상 수상작가 초대전: 이강소(카탈로그)』, 대구, 한국
윤진섭, 「마음의 영역」, 『2002 이인성미술상 수상작가 초대전: 이강소(카탈로그)』, 대구광역시, 대구, 한국, pp.8-11
장-프랑스와 모지꼬낙시, 「영혼의 풍경」, 『2002 이인성미술상 수상작가 초대전: 이강소(카탈로그)』, 대구광역시, 대구, 한국, pp.14-15
김성희, 「이강소의 작품 세계」, 『2002 이인성미술상 수상작가 초대전: 이강소(카탈로그)』, 대구광역시, 대구, 한국, pp.48-51
조선관요박물관, 『백색스펙트럼: 조선백자와 한국현대미술(카탈로그)』, 경기, 한국, pp.50-51
자미갤러리, 『원로중진작가 초대전(카탈로그)』, 광주, 한국
2002
김애령, 「이강소의 최근 작업들」, 『이강소(카탈로그)』, 이현갤러리, 대구, 한국
갤러리 라메르, 『한국현대미술의 초극(카탈로그)』, 서울, 한국, pp.7-8
2001
카이스갤러리, 『이강소(카탈로그)』, 서울, 한국
필립 다쟝, 「이강소의 패러독스」, 『이강소(카탈로그)』, 카이스갤러리, 서울, 한국, pp.1-4
김재준, 「예술에 있어서 자유로움에 대하여」, 『이강소(카탈로그)』, 카이스갤러리, 서울, 한국, pp.5-8
국립현대미술관, 『한국현대미술의 전개: 전환과 역동의 시대(1960년대 중반-1970년대 중반)(카탈로그)』, 과천, 한국, pp.198-201
2000
김애령, 「이강소의 최근 작업들」, 『FIAC 2000 개인전(시공갤러리)(카탈로그)』, 파리, 프랑스
포스코미술관, 『스스로 自, 그러할 然(카탈로그)』, 서울, 한국, pp.32-33
부산시립미술관, 『정신으로서의 평면(카탈로그)』, 부산, 한국
장-프랑스와 모지꼬낙시, 「정신의 풍경」, 『정신으로서의 평면(카탈로그)』, 부산시립미술관, 부산, 한국
광주비엔날레, 『人+間: MAN + SPACE』, 광주, 한국, pp.282-283
1999
김성희, 「이강소의 세계: 섬에서」, 『이강소(카탈로그)』, 카이스갤러리, 서울, 한국
장-프랑스와 모지꼬낙시, 「영혼의 풍경」, 『이강소(카탈로그)』, 갈레리에 데 퐁세트, 니스, 프랑스
1998
장-프랑스와 모지꼬낙시, 오광수, 『침묵의 화가들(카탈로그)』, 아담 바이로, 니스, 프랑스
김영나, 『20세기의 한국미술』, 도서출판예경, 서울, 한국, p.406
이일, 「의도적인 것과 의도 넘어서의 것」, 『미술비평일지』, 도서출판미진사, 서울, 한국, p.156.
1997
김용대, 「섬에서: 익명에서 초극으로」, 『이강소(카탈로그)』, 노화랑, 서울, 한국
1996
이강소, 『아르비방 No.28』, 시공사, 서울, 한국
1995
미네무라 도시아키, 「이미지의 못을 건너가는 회화」, 『이강소(카탈로그)』, 조현갤러리, 부산, 한국
1994
앙리 프랑수아 데바요, 「이강소 개인전」, 『이강소(카탈로그)』, 시공갤러리, 대구, 한국
임영방, 「내면적 심연속으로의 유영」, 『이강소(카탈로그)』, 박여숙갤러리, 서울, 한국
권조친, 「이강소의 석판화」, 『이강소 석판화전(카탈로그)』, 맥향화랑, 대구, 한국
1993
미네무라 도시아키, 「영겁으로서의 한국현대미술」 『한국현대미술의 12인(카탈로그)』, 미야기미술관, 센다이, 일본
엘리너 하트니, 「이강소 개인전」, 『이강소(카탈로그)』, 해나-켄트 갤러리, 뉴욕, 미국
데이비드 메서, 「생명력의 이미지」, 『이강소(카탈로그)』, 버어건 예술과학박물관, 뉴저지, 미국
루이스 빅스, 『자연과의 작업: 한국현대미술 내의 전통적 사고 (카탈로그)』, 테이트갤러리, 리버풀, 영국
1992
윌리엄 짐머, 『바스키아, 보로스키, 보스만, 이강소, 테리 윈터스(카탈로그)』, 해나-켄트 갤러리, 뉴욕, 미국
데이비드 부르동, 「조류를 타고 흐르며」, 『이강소(카탈로그)』, 살라마-카로 갤러리, 런던, 영국
P.S.1 현대미술센터 현대미술연구소, 『National and International Studio Programs 1991-1992』, 뉴욕, 미국, p.34-35
1991
로버트 C. 모건, 『트라이앵글 아티스트워크숍 10주년 기념전(카탈로그)』, 베닝턴 대학 어스댄 갤러리, 버몬트, 미국
1989
김수현, 「이강소 회화: 따블로 형상의 공존, 이강소 1970-1989」, 『이강소(카탈로그)』, 인공갤러리, 서울, 한국
1988
이일, 「프로세스로서의 이미지: 실제」, 『이강소(카탈로그)』, 인공갤러리, 대구, 한국
1985
오광수, 「이강소의 따블로: 몸짓으로서의 신화」, 『이강소(카탈로그)』, 맥향화랑, 대구, 한국
이일, 「의도적인 것과 의도를 넘어서는 것」, 『이강소(카탈로그)』, 두손갤러리, 서울, 한국
1979
오광수, 『한국현대미술사』, 열화당, 서울, 한국
중앙일보, 『한국의 추상미술: 20년의 궤적』, 중앙일보사, 서울, 한국
한국일보, 『한국현대미술전집 Vol. 20』, 서울, 한국
1975
오광수, 『전환기의 미술』, 열화당, 서울, 한국

참고문헌(기사, 인터뷰)

2019
“살아 숨쉬고 있다는 소박한 즐거움에 도달할 때까지 작업은 계속됩니다(인터뷰)”, 『소멸(카탈로그)』, 갤러리현대, 서울, 한국, pp.85-121
2017
“Korean Artists Today 100+17”, 아트인컬처 1월호, 서울, 한국, p.137
2016
“Korean Artists Today 100+16”, 아트인컬처 1월호, 서울, 한국, p.126
이강소, “아티스트 노트(인터뷰)”, 『이강소(카탈로그)』, 생테티엔느 근현대미술관, 생테티엔느, 프랑스, pp.55-63
2015
김종길, ”이강소의 연기미학”, 퍼블릭아트 3월호, 서울, 한국, pp.90-97
임언영, “날마다 깨달음”, 여성조선 6월호, 서울, 한국, pp.336-337
2013
지가은, “회화에 내재된 연극적 가능성”, 월간미술 3월호, 서울, 한국, pp.122-125
김다예, “붓과 자연과 하나 된 붓놀림에 자연의 맑은 기운을 담는 작가”, 매거진Q 4월호, 서울, 한국, p.12-19
“The Interview: 4인의 Video, 8인의 Interview(인터뷰)”, 『2013 대구현대미술제(카탈로그)』, 대구문화재단, 대구, 한국, p.15
2012
“오늘의 작가 101인”, 아트인 아시아, 서울, 한국
김성희, “이강소: 들숨과 날숨의 붓놀림을 통한 생성과 소멸”, 미술과비평 여름호, 서울, 한국, pp.32-37
이강소, “메모”, 서울 아트가이드 12월호, 서울, 한국, pp.150-151
김수진, “풍류작가 이강소”, 누벨바그 4월호, 서울, 한국, pp.94-103
2011
오유리, “실험, 끝나지 않을”, 헤렌 9월호, 서울, 한국
이강소, “허 작업에 대한 메모”, 『이강소, 허虛 11-Ⅰ-1(카탈로그)』,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pp.96-104
이강소, “인터뷰”, 『이강소, 허虛 11-Ⅰ-1(카탈로그)』, 대구미술관, 대구, 한국, pp.105-119
김복영, “부재의 사유: 이강소의 40년사 평전에 부치는 메타담론”, 월간미술 11월호, 서울, 한국, pp.194-197
“이강소: 멋대로의 형상, 멋대로의 기운”, 아트인컬처, 서울, 한국, pp.156-157
2009
이건수, “이강소 - 영원한 움직임 속의 고요”, 월간미술 9월호, 서울, 한국, pp.126-133
김복영, “이강소”, 아트인컬처 11월호, 서울, 한국, pp.78-81
2004
윤진섭, “마음속의 풍경”, 들숨날숨 1월호, 서울, 한국, pp.58-59
2003
“이강소의 모험(인터뷰)”, 보트레 마제스테 12월호, ㈜워커힐, 서울, 한국, pp.130-133
장동광, “실재와 환영 사이”, 포유 12월호, 국민은행, 서울, 한국, pp.17-22
2001
필립 다쟝, “미의 최근 실험들”, 르몽드 8월 3일자, 파리, 프랑스
2000
필립 다쟝, “최근 아름다움의 모험”, 르몽드 4월 3일자, 파리, 프랑스
“이강소전”, 르피가로 4월 11일자, 파리, 프랑스
1999
미셸 누어러드생, “푸른 하늘과 조용한 아침”, 르피가로 12월 21일자, 파리, 프랑스
필립 피아메티, “한국 아름다운 니스로 돌격해오다”, 니스마틴 12월 22일자, 니스, 프랑스
1996
이강소, “평면회화와 설치미술 주변을 생각하며”, 월간미술 1월호, 서울, 한국, pp.60-65
1994
중앙일보, “현대미술 40년의 얼굴”, 월간미술 4월호, 서울, 한국, p.149
1993
비비안 레이너, “동양과 서양의 종합”, 뉴욕타임즈 5월 16일자, 뉴저지, 미국
이달희, “지금 이 작가는: 이강소”, 가나아트5∙6월호, 서울, 한국, pp.50-56
엘리너 하트니, “뉴 플레이어”, 아트인아메리카 7월호, 뉴욕, 미국, p.35
야스히로 유루기, “여백의 존재 이유”, 미술수첩 11월호, 도쿄, 일본, pp.126-137
1992
엘리너 하트니, “리뷰-이강소”, 아트뉴스 10월호, 뉴욕, 미국, p.141
데이비드 부르동, “비평가의 일기”, 아트인아메리카 9월호, 뉴욕, 미국
이일, “한국 모더니즘 소론-리버풀 테이트갤러리 한국화가 6인전에 즈음하여”, 공간 1월호, 서울, 한국, p.110-114
컬브휴전 그릴, “한국미술의 휴머니티/시적정서/친밀함”, 아시안타임즈 4월 28일자, 런던, 영국
1989
이일, “이강소의 근작: 회화의 의미를 뒤집는다”, 공간 7월호, 서울, 한국, pp.100-105
서성록, “오늘의 작가 연구-이강소”, 월간미술 7월호, 서울, 한국, p.75
1980
이경성, “한국미술: 오늘의 방법의 전개”, 공간 7월호, 서울, 한국
1977
이강소, “생존하는 것과 제작”, 한회예술 여름호 제18호, 도쿄, 일본, pp.106-115
1976
미네무라 도시아키, “한국미술의 동족적 일체성”, 미겔 10월호, 도쿄, 일본
이강소, “두번째의 새 스타일: 젊은 미술가들의 향연”, 공간 1월호, 서울, 한국, p.71
1973
나카하라 유스케, “한국미술”, 미술수첩 5월호, 도쿄, 일본
1970
이강소, “과감한 예술가들”, 미대학보 제1집 제4호,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서울, 한국

수상

2002
제3회 이인성미술상, 대구광역시주관, 대구, 한국
1983
제4회 서울국제판화비엔날레, 우수상, 동아일보; 국립현대미술관주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한국

레지던시

2021-22
태성문화재단 H ART LAB 초대 작가, 서울, 한국
1991-92
P.S.1 현대미술센터, 뉴욕, 미국
1991
트라이앵글 아티스트 워크샵, 뉴욕, 미국

Bibliography (Book, Thesis)

2022
Rosa Maria Falvo, 『Park Seo-Bo: Écriture』, Rizzoli New York, New York, USA
2021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n Art 1900-2020』, Seoul, Korea, p.175, p.198, pp.205-207, p.235, p.341, p.394
Gallery Hyundai, 『From a Dream(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Song Heekyung, 「Literati Paintings of Brushstrokes and Cross-Disciplinarity(ShiShuHuaYilu): Lee Kang-So’s Serenity Series」, 『From a Dream(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1-11
Lee Jinmyung, 「Towards the Principles of Paintings」, 『From a Dream(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20-33
Horim Museum, 『Gongmyeong: Resonance(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74-75.
Seo Jimin, 「Planning the Gongmyeong: Resonance」, 『Gongmyeong: Resonance(Exhibition Catalog)』, Horim Museum, Seoul, Korea, p.12
Jo Eunjeong, 「Nature as a Tradition in Korean Contemporary Art」, 『Gongmyeong: Resonance(Exhibition Catalog)』, Horim Museum, Seoul, Korea, p.173
2019
Gallery Hyundai, 『Disappearance(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Minemura Toshiaki, 「Lee Kang-So’s 1970s」, 『Disappearance(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5-19
Joan Kee, 「Why Performance in Authoritarian Korea?」, 『Disappearance(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38-42
Lee Eunjoo, 「A Study of Lee Kang-So's Experimental Art in the 1970s」, 『Journal of History of Modern Art』 No.45, pp.199-228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Beyond Line: The Art of Korean Writing(Exhibition Catalog)』, Los Angeles, USA, pp.372-373.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National Museum of Modern Art Tokyo, National Gallery Singapore, 『Awakening: Art in society in Asia 1960s1990s(Exhibition Catalog)』, Gwacheon, Korea; Tokyo, Japan; Singapore, p.47
2018
Daegu Art Museum, 『Renegades in Resistance and Challenge(Exhibition Catalog)』, Daegu, Korea, pp.95-95, p.102, pp.119-120
Lee Gyeyoung, 「Performances in Resistance, Archives in Challeging」, 『Renegades in Resistance and Challenge(Exhibition Catalog)』, Daegu Art Museum, Daegu, Korea, pp.39-41
2016
Musée d'art moderne et contemporain de Saint-Etienne Métropole,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Saint-Etienne, France
Minemura Toshiaki, 「The Deepening Middle」, Musée d'art moderne et contemporain de Saint-Etienne Métropole, Saint-Etienne, France, pp.7-25
Lorand Hegyi, 「Esthetical Coherence thorugh Methodological Multiplicity」, Musée d'art moderne et contemporain de Saint-Etienne Métropole, Saint-Etienne, France, pp.27-51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Journal of the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Vol.8, Gwacheon, Korea, pp.190-204
Dalseong Culture Foundation, 『Daegu Contemporary Art Festival Meet the Art Festival』, Daegu, Korea
Korea Tomorrow, 『Korea Tomorrow 2016 Out+Standing』, Seoul, Korea, PP.122-127
Icheon Art Hall, 『Korean Painting Project: Reflection and Blank』, Icheon, Korea, pp.37-40
Seoul National University, 『College of Fine Arts Seoul National University 70years: Another Korea contemporary Art History』, Seoul, Korea, pp.158-159
Busan Museum of Art, 『Busan Biennale 2016: an/other avant-garde China-Japan-Korea』, pp.272-275, Busan, Korea
Domaine de Kerguéhennec, 『Dansaekhwa: L’aventure du monochrome en Coreé, des annés 70 à nos jours(Exhibition Catalog)』, Vannes, France, pp.76-82
Asia Culture Center, 『Happening and Event: 1960-70s Korean Performance Art』, Gwangju, Korea, pp.315-342.
Chung Yeon Shim, 「Early Korean Performance Art and the Artist’s Body in the Late 1960s and 1970s」, 『The Journal of Art Theory&Practice』 No.22, pp.86-119
2015
Oh Gwangsoo, 「Between Being Drawn and Drawn」,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Haeden Museum, Seoul, Korea
Cultural Station 284, 『Korean Painting, Beyond the Borders(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88-94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Untitled(Exhibition Catalog)』, Gwacheon, Korea, pp.126-131
2014
Jeju Museum of Art, 『Time of Resonance(Exhibition Catalog)』, Jeju, Korea, pp.60-67
Oh Kwangsoo, 「Formation and Development of Korean Modern Art」, 『Formation and
Development of Korean Modern Art』, Shinwon Press, Seoul, Korea, p.15
Lee Jaeeon, 「Issues and Retrospective on Postmodern Criticism in Korea」, 『Formation
and Development of Korean Modern Art』, Shinwon Press, Seoul, Korea, p.165
Busan Biennale, 『Voyage to Biennale(Exhibition Catalog)』, Busan, Korea, p.168-173
Ham Hyeri, 『Artists’ x Ateliers』, Seohae Press, pp.276-293
2013
Hossein Amirsadeghi, et.al., 『Korean Art: The Power of Now』 Thames&Hudson, London, UK
Daegu Cultural Foundation, 『2013 Daegu Contemporary Art Festival(Exhibition Catalog)』, Daegu, Korea, pp.44-45, pp.78-79
Park Uchan, 「2013 The Symposium for the Daegu Contemporary Art Festival」, Daegu Cultural Foundation, Daegu, Korea
Posco Art Museum, 『Writing Becomes Painting(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74-78
2012
Whang In, 「Density of the Body towards Emptiness」,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allery Shilla, Daegu, Korea
Ryu Jiyeon, 「Lee Kang-So: The Untitled Series」, 『Journal of the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Vol.4,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Seoul, Korea, pp.7-24
Pohang Museum of Steel Art, 『Thoughts in Korean Modernism Art(Exhibition Catalog)』, Pohang, Korea, pp.124-131
Kim Seonghee, 「Lee Kang-So: Creation and Extinction with Brushstrokes of Inhalation and Exhalation」, 『Thoughts in Korean Modernism Art(Exhibition Catalog)』, Pohang Museum of Steel Art, Pohang, Korea, pp.132-135
2011
Kim Seonghee, 『Lee Kang-So』, Maronie Books, Seoul, Korea
Daegu Art Museum, 『Lee Kang So-Emptiness 11-Ⅰ-1(Exhibition Catalog)』, Daegu, Korea
Choi Yoonjung, 「Emptiness-as a Philosophical Placeness」, 『Lee Kang So-Emptiness 11-Ⅰ-1(Exhibition Catalog)』, Daegu Art Museum, Daegu, Korea, pp.26-41
Kim Soo-Hyun, 「Will to Form of Lee Kang-So: The Time after Extinction」, 『Lee Kang SoEmptiness 11-Ⅰ-1(Exhibition Catalog)』, Daegu Art Museum, Daegu, Korea, pp.87-95
Kim Seonghee, 『Exhibition Catalog』, PKM Trinity Gallery, Seoul, Korea
Park Uchan, 『Lee Kang-So』, 『Korean Historical Conceptual Art』, Gyeonggi Museum of Art, Gyeonggi, Korea, pp.253-263
2010 Lee Geunsoo, 「Lee Kang-So, Godfather of Experimental Art: Silence in Eternal Movement」, 『20 Artists』, Culture Books, Seoul, Korea, pp.242-261
Ungno Lee Museum, 『Soules of Line(Exhibition Catalog)』, Daejeon, Korea, pp.64-67
2009 Gallery604,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Busan, Korea
Chiba Shigeo, 「Lee Kang-So's attempt」,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allery604, Busan, Korea
Gallery Hyundai, 『Lee Kang-So 1989-2009(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Kim Yongdae, 「Planning on the 'Lee Kang-So’ 1989-2009」, 『Lee Kang-So 1989-2009(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3-8
Kim Baikgyun, 「Lucid Border on the Far Side of the Figure: Discussion on Lee Kang-So」,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20-29
Kim Yongdae, 「Emptiness - Lee Kang-So in Art」,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onggan Purple, Paju, Korea
Oh Gwangsoo, 「Collective Consciousness and Individuality」,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allery Bakyoung, Paju, Korea
Im Doobin, 「The Expressions of Eight Modern Artists」,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allery Bakyoung, Paju, Korea
Pyo Gallery LA,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Los Angeles, USA
Shin Soyoung, 「Resonance of Silence – The Breath of the Universe」,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Pyo Gallery LA, Los Angeles, USA, pp.1-2
Philippe Dagen, 「Lee Kang-So’s Paradox」, 「Lee Kang So」,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Pyo Gallery LA, Los Angeles, USA, pp.3-6
Sejong Center, 『Spectrum, Rhythm, Shape, Communion(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30-31
Kim Seonghee, 「Finding Original Painting」, 『100 Korean Contemporary Artists』, Korean Art Critics Association, Samunnanjeok Press, Seoul, Korea, pp.508-512
2008
Lee Kang-So, 『My Idea for the Photography(Exhibition Catalog)』, Gallery Yeh, Seoul, Korea
Lee Kang-So, 『A Dream(Photo by Lee Kang-So)』, Hakgojae, Seoul, Korea
Barbara Bloemink, 『The Color of Nature: Monochrome Art in Korea』, Assouline, New York, USA
Seoul Museum of Art, 『Korean Abstract Art 1958-2008(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82-85
Kim Youngho, 「Action and Amusement」, 『Korean Abstract Art 1958-2008(Exhibition Catalog)』, Seoul Museum of Art, Seoul, Korea, p.60
2007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n Performance Art 1967-2007(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26
Kim Haekyung, 『Verbalizing the Works of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Leeahn Gallery, Daegu, Korea
Leeum Samsung Museum of Art, 『Void in Korean Art(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68-69
Seoul Museum of Art - NamSeoul, 『Breath: Yoon Myung-Ro, Seok Cheul-Joo, Lee, KangSo, Oh, Su-Whan(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32-42
2006 Musée des Arts Asiatique, 『Paysage vu par le Coeur(Exhibition Catalog)』, Nice, France
Hyojoon Choi, 「De quelle manière vois-tu ce que je vois de cette manière-là?」, 『Paysage vu par le Coeur(Exhibition Catalog)』, Musée des Arts Asiatique, Nice, France, pp.6-9
Eleanor Heartney, 「Beyond Categories: Work of Lee Kang-So」, 『Paysage vu par le Coeur(Exhibition Catalog)』, Musée des Arts Asiatique, Nice, France, pp.12-13
2005 Eleanor Heartney, 「Beyond Categories: Work of Lee Kang-So」, 『Lee Kang-So: Paintings, Photos, Sculpture & Video(Exhibition Catalog)』, White Box, New York, USA
Oh Gwangsoo, 「Recent Work of Lee Kang-So」, 『Energy and Lingering Imagery(Exhibition Catalog)』 Gallery Rho, Seoul, Korea
2004-05
Seoul Arts Center, 『Composition & Center(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66-69
2004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Collections』, Culture Books, Gwacheon, Korea, p.158-159
2003
Artsonje Museum, 『The River is Moving(Exhibition Catalog)』, Gyeongju, Korea
Park Sujin, 「Lee Kang-So: From an Island-98139」,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Newsletter』 Vol.11,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Seoul, Korea, p.5
Oh Kwangsoo, 「Traveling as a Redemption: Lee Kang-So's Journey and Recent Works(Exhibition Catalog), 『The River is Moving(Exhibition Catalog)』, Artsonje Museum, Gyeongju, Korea, pp.8-11
Artsonje Museum, Gyeongju, Korea, pp.8-11
Daegu Metropolitan City, 『2002 Award of Lee Insung: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Daegu, Korea
Yun Jinseop, 「The Area of Mind」, 『2002 Award of Lee Insung: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Daegu Metropolitan City, Daegu, Korea, pp.8-11
Jean-Françeis Mozziconacci, 「Paysages de l’âme」, 『2002 Award of Lee Insung: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Daegu Metropolitan City, Daegu, Korea, pp.14-15
Kim Seonghee, 「The Art World of Lee Kang-So」, 『2002 Award of Lee Insung: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Daegu Metropolitan City, Daegu, Korea, pp.48-51
Joseon Royal Kilm Museum, 『White Spectrum: Joseon White Porcelain and Korean Contemporary Art(Exhibition Catalog)』, Gyeonggi, Korea, pp.50-51
Gallery Jami, 『Senior Artists Exhibition(Exhibition Catalog)』, Gwangju, Korea
2002
Kim Aeryeong, 「Recent Work of Lee Kang-So」,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Gallery Leehyun, Daegu, Korea
Gallery La Mer, 『The Overcome of Korean Contemporary Art(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7-8
2001 CAIS Gallery, 『Kang-so Lee(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hilippe Dagen, 「Les Paradoxes de Kang-so Lee」, 『Kang-so Lee(Exhibition Catalog)』, CAIS Gallery, Seoul, Korea, pp.1-4
Kim, Jaijune, 「Â Paradox of Freedom in Art」, 『Kang-so Lee(Exhibition Catalog)』, CAIS Gallery, Seoul, Korea, pp.5-8
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Korea Contemporary Art from mid-1960s to mid-1970s: A Decade of Transition and Dynamics(Exhibition Catalog)』, Gwacheon, Korea, pp.198-201
2000
Kim Airyung, 「Les Oeuvres Recentes de Lee Kang-So」, 『FIAC 2000 Expositon
Personnelles(Ci Gong Gallery)(Exhibition Catalog)』, Paris, France
Posco Art Museum, 『What is so of itself(Exhibition Catalog)』, Seoul, Korea, pp.32-33
Busan Metropolitan Art Museum, 『Plane as Spirits(Exhibition Catalog)』, Busan, Korea
Jean-Françeis Mozziconacc, 「Spiritual Landscape」, 『Plane as Spirits(Exhibition Catalog)』, Busan Museum of Art, Busan, Korea
Gwangju Biennale, 『人+間: MAN + SPACE』, Gwangju, Korea, pp.282-283
1999
Kim Seonghee, 「The Art World of Lee Kang-So: From an Island」,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CAIS Gallery, Seoul, Korea,
Jean-François Moggiconacci, 「Paysages de L’ame」,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Gallerie des Ponchette, Nice, France
1998
Jean-Francois Moggiconacci, Oh Kwangsoo, 『Les Peintres du Silence(Exhibition Catalog)』, Adam Biro, Paris, France
Kim Youngna, 『Art of Twentieth Century Korea』, Yekyeong Press, Seoul, Korea
Lee Il, 「The Intentional and Beyond」, 『Critic’s Diary』, Mijinsa Press, Seoul, Korea, p.156
1997
Kim Yongdae, 「From an Island: From Anonymity to Extremity」,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CAIS Gallery, Seoul, Korea,
1996
Lee Kang-So, 『Art Vivant 28』, Sigongsa Press, Seoul, Korea
1995
Minemura Toshiaki, 「Painting Across a Pond of an Image」, 『Lee Kang So(Exhibition Catalog)』, Gallery Johyun, Busan, Korea
1994
Henri-François Devailleau, 「Solo Exhibition of Lee Kang-So」,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Ci Gong Gallery, Daegu, Korea
Im Youngbang, 「Swimming into the Inner Abyss」,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Park Ryu Sook Gallery, Seoul, Korea
Gwin Joii Chin, 「Lee Kang-So Lithograph」, 『Lee Kang-So Lithograph Exhibition(Exhibition Catalog)』, Gallery Maekhyang, Daegu, Korea
1993
Minemura Toshiaki, 「Korean Contemporary Art as Aeon」, 『12 Contemporary Artists From Korea (Exhibition Catalog)』, The Miyagi Museum of Art, Sendai, Japan
Eleanor Heartney, 「Lee Kang-So Solo Exhibition」,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Haenah-Kent Gallery, New York, USA
David Meser, 「Images of Sustenance」,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Bergen Museum of Art and Science, New Jersey, USA
Lewis Biggs, 『Working with Nature, Traditional Thought in Contemporary Art from Korea(Exhibition Catalog)』, Tate Modern Liverpool, Liverpool, UK
1992
William Zimmer, 『Jean-Michel Basquiat, Jonathan Borofsky, Richard Bosman, Lee, KangSo, Terry Winters(Exhibition Catalog)』, Haenah-Kent Gallery, New York, USA
David Bourdon, 「Lee Kang-So: Flowing with the Current」,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Salama-Caro Gallery, London, UK
The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of P.S.1 Museum, 『National and International Studio Programs 1991-1992』, New York, USA, p.34-35
1991
Robert C. Morgen, 『Triangle Artist’s Workshop 10th Anniversary(Exhibition Catalog)』, Bennington College Usdan Gallery, Vermont, USA
1989
Kim Suhyon, 「The Paintings of Lee Kang-So: The Coexistence of Tableau and Form, Lee
Kang-So 1970-1989」,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In Gong Gallery, Seoul, Korea
1988
Lee Il, 「Process as Image: Existence」,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In Gong Gallery, Daegu, Korea
1985
Oh Kwangsoo, 「Motion as Myth: The Tableau of Lee Kang-So」, Gallery Maekhyang, Daegu, Korea
Lee Il, 「The International and Beyond」,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Duson Gallery, Seoul, Korea
1979
Oh Kwangsoo, 『The History of Korean Contemporary Art』, Yeulhwadang Press, Seoul, Korea
Joongang Daily News, 『The Korean Abstract Art』, Seoul, Korea
Hankook Daily News, 『The Korean Contemporary Art Vol. 20』, Seoul, Korea
1975
Oh Kwangsoo, 『Art at the Turning Point』, Yeulhwadang Press, Seoul, Korea

Bibliography (Article, Interview)

2019
“The Work Continues Until I Reach the Humble Pleasure of Living Breathing(Interview)”,
『Disappearance(Exhibition Catalog)』, Gallery Hyundai, Seoul, Korea, pp.85-121
2017
“Korean Artists Today 100+17”, Art in Culture January, Seoul, Korea, p.137
2016
“Korean Artists Today 100+16』, Art in Culture January, Seoul, Korea, p.126
Lee Kang-So, “Artist’s Statement(Interview)”, 『Lee Kang-So(Exhibition Catalog)』, Musée d'art moderne et contemporain de Saint-Etienne Métropole, Saint-Etienne, France, pp.55-63
2015
Kim jonggil, “Lee, Kang-So’s Aesthetics of Dependent Origination, Arise and Empty Out』, Public Art March, Seoul, Korea, pp.90-97
Lim Eonyoung, “Realization Everyday”, Woman Chosun June, Seoul, Korea, pp.336-337
2013
Ji Gaeun, “Theatrical Possibilities Inherent in Painting”, Wolganmisool March, Seoul, Korea, pp.122-125
Kim Daye, “An Artist Captures the Clear Energy of Nature in Brush Strokes”, Magazine Q April, Seoul, Korea, p.12-19
“The Interview: Four Video, Eight Interview(Interview)”, 『2013 Daegu Contemporary Art(Exhibition Catalog)』, Daegu Cultural Foundation, Daegu, Korea, p.15
2012
“Today's 101 Artists”, Art in Asia, Seoul, Korea
Kim Seonghee, “Lee Kang-So: Creation and Extinction with Brushstrokes of Inhalation and Exhalation”, Art&Criticism Summer, Seoul, Korea, pp.32-37
Lee Kang-So, “Memo”, Seoul Art Guide December, Seoul, Korea, pp.150-151
Kim Soojin, “Lee Kang-So”, Nouvelle Vague April, Seoul, Korea, pp.94-103
2011
Oh Youri, “Endless Experiment”, Heren September, Seoul, Korea
Lee Kang-So, “Memo about Emptiness”, 『Lee Kang So-Emptiness 11-Ⅰ-1(Exhibition Catalog)』, Daegu Art Museum, Daegu, Korea, pp.96-104
Lee Kang-So, “Interview”, 『Lee Kang So-Emptiness 11-Ⅰ-1(Exhibition Catalog)』, Daegu Art Museum, Daegu, Korea, pp.105-119
Kim Bokyoung, “Thinking of Absence: Meta Discourse of Lee Kang-So”, Wolganmisool November, Seoul, Korea, pp.194-197
“Lee Kang-So: Arbitrary Shape and Arbitrary Energy”, Art in Culture, Seoul, Korea, pp.156-157
2009
Lee Geunsoo, “Lee Kang-So: Silence in Eternal Movement”, Wolganmisool September, Seoul, Korea, pp.126-133
Kim Bokyoung, “Lee Kang-So”, Art in Culture November, Seoul, Korea, pp.78-81
2004
Yoon Jinseub, “A Landscape of Mind”, Delsumnalsum January, Seoul, Korea, pp.58-59
2003
“Lee, Kang-so’s Adventure(Interview)”, Votre Majeste December, Sheraton Grand Walkerhill Ltd., Seoul, Korea, pp.130-133
Jang Donggwang, “Between the Reality and Vision”, For you March, KB Bank, Seoul, Korea, pp.17-22
2001
Philippe Dagen, “Expériences Récentes de Beauté” Le Monde 3rd August, Paris, France
2000
Philippe Daegen, “Les Dernières adventures de la Beaute”, Le Monde 3rd April, Paris, France
“Lee Kang-So”, Le Figaro 11th April, Paris, France
1999
Michel Nuridsang, “Agur et Matin Calme”, Le Figaro 21st December, France, Paris
Philippe Fiammetti, “La Coree a lassaut du Vieux”, Nice Matin 22nd December, Nice, France
1996
Lee Kang-So, “Plane Painting and Installation in Retrospect”, Wolganmisool January, Seoul, Korea, pp.60-65
1994
Joongang Daily News, “Faces of 40 years of Korean Contemporary Art”, Wolganmisool March, Seoul, Korea, p.149
1993
Vivien Raynor, “A Synthesis of East and West”, The New York Times, 16th May, New Jersey, USA
Lee Dalhee, “This Artist Now, Lee, Kang-So: Rapid Changes into the New World”, Gana Art May& June, Seoul, Korea, pp.50-56
Eleanor Heartney, “New Player”, Art in America July, New York, USA, p.35
Yasuhiro Yurugi, “The Reason for Being of Blank Space”, Bijutsu Techo November, Tokyo, Japan, pp.126-137
1992
Eleanor Heartney, “Reviews Lee, Kang-So”, Artnews October, New York. USA, p.141
David Bourdon, “Critic’s Diary”, Art in America September, New York, USA
Lee Il, “Korean Modernism Discourse”, Space January, Seoul, Korea, p.110-114
Kulbushan Grill, “The Humanity Poetry and Intimacy of Korean Art”, Asian Times 28th April, London, UK
1989
Lee Il, “Lee Kang-So’s Current Paintings”, Space July, Seoul, Korea, pp.100-105
Suh Sungrok, “A study of Today’s Artists: Lee Kang-So”, Wolganmissul July, Seoul, Korea, p.75
1980
Lee Kyeongsung, “Korean Art: Development of Today's Method”, Space July, Seoul, Korea
1977
Lee Kang-So, “A Matter of Life and Make”, Hanga Geijutsu Summer Vol.18, Tokyo, Japan, pp.106-115
1976
Minemura Toshiaki, “Korean Art: Personality in the Same Race”, Migue October, Tokyo, Japan
Lee Kang-So, “The 2nd New Style: A Festival, Young Artists of the World”, Space January, Seoul, Korea, p.71
1973
Nakahara Yusuke, “Korean Art”, Bijutsu Techo May, Tokyo, Japan
1970
Lee Kang-So, “Enterprising Artists”, Midae Hackbo Vol.1, No.4, College of Fine Art Seoul National University, Seoul, Korea

Awards

2002
The 3rd Award of Lee Insung, Daegu, Korea
1983
The 4th Seoul International Print Biennale, Superior Class Prize, Seoul, Korea Residency

Residency

2021-22
Taesung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H ART LAB, Seoul, Korea
1991-92
P.S.1 Contemporary Art Center, New York, USA
1991
TRIANGLE Artist Workshop, New York, USA